김기식 "이마트 공시위반 의혹 조사해야"
상태바
김기식 "이마트 공시위반 의혹 조사해야"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5.10.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황명환 기자]     신세계그룹 이마트 임직원의 차명주식 보유 의혹과 관련해 금융당국의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식 의원은 7일 금융부문 종합감사에 앞서 보도자료를 통해 "이마트의 차명주식 의혹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공시위반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지방국세청은 이마트에 대한 세무조사 과정에서 신세계그룹 전·현직 임직원 명의로 된 차명 주식을 발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9월11일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이마트의 차명주식 보유에 대한 문제 제기가 이뤄졌다"고 언급했다.

이어 "실제로 이마트에서 전현직 임원명의로 차명주식을 보유했다면 사업보고서 허위·부실 기재, 대량보유신고의무(5%룰) 위반, 임원·주요주주 특정증권 소유 상황 보고의무 위반 등 각종 공시의무 위반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금융거래 관련 금융정보분석원(FIU) 정보는 국세청으로 제공하면서 반대로 국세청 정보는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금융위원회가 금감원으로 하여금 국세청의 협조를 받아 즉시 조사에 착수하게 하고, 사실로 밝혀질 경우 공시 위반에 대해 엄정하게 제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