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
상태바
포드코리아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5.11.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해진 안전성과 편의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SUV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10일  링컨의 인기 베스트셀링 SUV로 엔진, 디자인 그리고 기능들이 모두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대형 SUV, ‘올-뉴 링컨 MKX’를 공식 출시했다.  올-뉴 MKX는 첨단 기술 및 개인 맞춤형 옵션을 제공, 미국 등  글로벌 고객을 위해 개발된 링컨의 프리미엄 대형 SUV로 출시됐다.  특히 2.7L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340마력의 출력과 53 kg•m 토크에 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는 것.

 

올-뉴 링컨 MKX 런칭_1: 포드코리아가 11월 10일 프리미엄 대형 SUV, ‘올-뉴 링컨 MKX’를 공식 출시했다. 왼쪽부터 딘 스톤리 포드 아시아태평양지역 세일즈 부사장,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

 또 수동 변속이 가능한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함께 맞물려 높은 운동 성능을 선사한다.  360도 카메라 시스템은 전, 후방 및 양사이드 미러에 달린 4개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를 제공해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돕고. 차량 전방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전방에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한다.

올-뉴 MKX는 퍼스널 세이프티 시스템 (Personal Safety System), 동반석 탑승자 감지시스템과 특허받은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 (Safety Canopy System), 전복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충돌시 정면과 측면에서 전개되는 7개의 에어백 등을 통해 탑승자를 보호한다.  또한 포드가 개발하고 상용화한 팽창형 안전벨트가 뒷자석에 장착되어 특히 사고 시 부상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자동차가 스스로 조향 장치를 조작하므로, 운전자는 지시에 따라 기어 레버,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조작하는 것만으로 비좁은 공간에서도 부담없이 주차 또는 출차를 할 수 있다.
 
올-뉴 MKX에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의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레벨은 하만사의 프리미엄 라우드스피커 브랜드로, 오디오 전문가들로부터 가장 우수한 홈 오디오 스피커로 평가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의 19개 스피커는 올-뉴 MKX의 실내 구조에 맞춰 그 위치가 최적화 되어있으며, 퀀텀 로직 서라운드 음향 (QuantumLogic� Surround Sound) 기술이 적용되어 스테레오, 객석, 무대 위 등 세 가지 버전의 독특한 청취 모드를 갖추고 있다.  또한, 특허받은 하만의 클래리-파이 (Clari-FiTM)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컴프레싱 진행 과정에서 소실되는 음향을 최소화해 가장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제공한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링컨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줄 올-뉴 MKX의 출시에 맞춰, 올-뉴 MKX가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과 가치 그리고 링컨의 감성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링컨 자동차를 사랑하는 팬 및 고객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올-뉴 링컨 MKX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 포함 6,300만원(개별소비세 인하 반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