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혼영족‘혼밥족’ 등 싱글족 제품 인기
상태바
오리온, ‘혼영족‘혼밥족’ 등 싱글족 제품 인기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5.12.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용량·리뉴얼로 1인 가구 공략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오리온이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소용량·소포장 제품을 내놓는 등 싱글족 공략에 나섰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기존 ‘뉴팝’을 ‘팝콘칩’ 콘셉트로 리뉴얼하며 ‘혼영족’ 사로잡기에 나선다. 

혼영족은 집에서 IPTV등을 통해 혼자 영화 관람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로, ‘혼밥족’ 처럼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단어. 새로워진 뉴팝은 팝콘의 식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제조방식을 개선, 기존 제품 대비 얇게 만들어 더욱 바삭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온 군옥수수 맛을 적용하면서 옥수수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한층 강화했다.
 
이 뿐만 아니라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초코파이情,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칩쿠키 등을 편의점에서 낱개로 팔거나 소용량으로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초코파이情은 올해 3분기 낱개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올해 7월 첫 선을 보인 젤리밥은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혼자 즐기기에 적당한 양의 디저트 간식으로 사랑받으며 출시 4개월 만에 320만 봉지가 넘게 팔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과자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맛, 용량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철저히 파악해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