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 소환추위 난방용품 판매 50% 성장
상태바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소환추위 난방용품 판매 50% 성장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6.0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들어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가전 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난방용품이 작년에 대비해 50%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전기장판과 난로는 전체 난방용품 매출의 48%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코리아포스트 황명환 기자]지난 주 ‘소한(小寒)’이 찾아오면서  난방용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가전 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에 따르면  난방용품 판매는 지난 해 1월  같은 기간에 비해 50% 증가했으며, 강추위가 계속된 최근 한달 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모든 난방기기 품목이 고르게 증가했고 제품별로 전기장판 106%, 전기 가스 히터 등의 전열기기가 103% 성장했다. 그 중에서도 난로는 141%이상 판매가 늘며 전체 난방용품 중에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12월은 평년보다 따뜻한 기온이었던 반면, 1월 들어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면서 영하 권의 날씨로 난로, 히터와 같은 발열 난방기구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인 전기장판과 난로는 전체 판매수량의 48% 이상을 차지하며 난방용품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전자랜드 상품MD 문경욱대리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밤이나 새벽에 손쉽게, 수시로 사용 가능한 전기장판, 온수매트 류의 난방기구가 인기 있다”며 “기온이 낮을수록 즉각적인 난방을 도와주는 히터, 난로 등의 제품을 많이 찾는 추세다”고 말했다.

또한, “겨울철 난방기기를 구입할 때에는 절전, 전자파 차단기능 등 부가 기능을 확인하고 전력 효율 여부도 비교하는 것이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