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작년 중국 매출 2억달러 돌파…신라면 인기
상태바
농심, 작년 중국 매출 2억달러 돌파…신라면 인기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6.02.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정상진 기자]    농심은 중국법인인 농심차이나의 매출이 지난해 2억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농심차이나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16.6% 성장한 2억1천만달러로 집계됐다. 신라면이 전년보다 25% 많은 5천만달러어치 판매되며 최대 매출을 이끌었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의 매출 신장은 신라면 등 농심 라면브랜드에 대한 평가가 높아진 데 따른 결과"라며 "온라인 판매와 중국 내륙도시에서의 성과도 매출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작년 중국통계정보서비스센터(CSISC)가 조사한 '중국 라면 브랜드 평가보고'에 따르면 농심은 소비자 호평지수와 인지도에서 2위에 올랐다.

농심 상하이 공장 전경

온라인 쇼핑몰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작년 알리바바의 타오바오(淘寶)를 비롯한 온라인몰 매출이 240% 늘었다.  '해를 따라 서쪽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내륙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 것도 주효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올해 농심은 중국에서 3억달러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하이(上海) 공장 증설과 백산수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상하이 공장은 현재 최대 라면 생산능력이 월간 180만 박스로 총 5개 생산라인에서 신라면, 신라면블랙, 김치라면, 너구리 등을 생산 중이다. 농심은 1개 라인을 증설, 오는 8월까지 220만 박스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작년 기준 약 25조원으로 추정되는 중국 생수시장 공략을 위해 랴오닝(遼寧) 등 동북 3성과 상하이, 베이징(北京), 홍콩 등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