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캠핑',

2016-07-29     김광수 기자

[코리아포스트 김광수 기자] 뜨거운 햇볕 아래 어디론가 무작정 떠나고 싶은 여름철 누리꾼들은 어떤 레포츠 활동에 가장 관심을 보였을까.

네이버는 지난해 6월부터 일 년간 모바일을 통해 검색된 계절별 레포츠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는 '캠핑'이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검색 횟수(QC·Query Count)를 바탕으로 '캠핑'이 들어간 스테디 키워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를 보면 남성의 검색 비중은 여성보다 약 3.6배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 별로는 30대 이용자가 가장 많았고 이어 20대, 40대, 10대 등의 순이었다.

남성 이용자는 ▲ 캠핑 의자 ▲ 캠핑 테이블 등 캠핑 장비를 많이 찾았지만, 여성은 ▲ 캠핑 요리 추천 ▲ 캠핑 양념 등의 음식 관련 검색의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단순한 캠핑 외에도 주제에 따른 '○○+캠핑' 키워드도 인기였다. 누리꾼들은 '감성 캠핑'을 가장 많이 찾았고 '오지 캠핑', '미니멀 캠핑' 등에도 관심을 보였다.

함께 가는 대상에 따라 '애견 캠핑', '아이와 캠핑', '나 홀로 캠핑' 등을 검색하는 경우도 많았다. 캠핑 관련 먹거리에서는 '꼬치구이'가 가장 인기 있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 강원도 등의 검색이 많았으며 울산의 진하해수욕장, 해남의 송지해수욕장 등 해수욕장에서 할 수 있는 캠핑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