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국내 드라마 영화에도 한글 자막 서비스

2020-01-08     김영목 기자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케이블TV에서 한글 자막이 더해진 국내 드라마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홈초이스(대표 조재구)는 청각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시청자들을 위해 케이블TV VOD로 제공되는 총 16개 타이틀, 100 편의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 한글 자막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작품은 ‘보좌관 시즌1·2’ ‘스카이 캐슬’ ‘우아한 가’ ‘간택-여인들의 전쟁’ 등 인기 종편 방송 드라마와 ‘엑시트’ ‘나쁜 녀석들’ ‘극한 직업’ ‘기생충’ 등의 히트 영화다.

한글 자막은 인물의 대사는 물론 배경 음악과 효과음, 상황설명까지 상세하게 묘사하기 때문에 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등이 훨씬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재구 홈초이스 대표는 “청각장애인이나 시니어들이 국내 영화나 드라마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미디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