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1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1-05-26     김영목

NS홈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실시한 ‘2021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KSQI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수준을 진단하여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 해왔다.

특히, NS홈쇼핑 콜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하여 △신속한 재택근무 전환, 타사 대비 △높은 수신율 △친절도 개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STT(음성 텍스트 변환), TA(텍스트 분석), SA(감성 분석)솔루션 도입을 통한 상담품질관리 시스템을 디지털로 전환하여 고객 맞춤 서비스 품질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NS홈쇼핑 CS지원 실장 김기환 전무는 “NS홈쇼핑은 이번 코로나19 상황에서 콜센터를 신속하게 재택근무 전환하며, 상담사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택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이를 통해 재택 근무 전환 중에도 콜의 로스 없이 콜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고, 고객에 만족스러운 서비스제공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NS홈쇼핑 콜센터는 고객맞춤,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