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농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기원 삼계탕 나눔 실시

말복을 맞이해 농협금융지주 자매마을 찾아 우리 농축산물 전달

2021-08-09     박영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9일, 손병환 금융지주회장이 자매마을인 강원도 홍천 왕대추마을을 방문해 지역 주민을 위한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사진 왼쪽)과 신만철 좌운1리 이장(사진 오른쪽)이 삼계탕 꾸러미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지주)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9일, 손병환 금융지주회장이 자매마을인 강원도 홍천 왕대추마을을 방문해 지역 주민을 위한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협금융은 말복을 맞이하여 농촌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삼계탕 200인분과 수박 등 우리 농축산물을 전달했다.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은 “코로나19와 더운 날씨에 힘들어하실 어르신들을 위해 자매마을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농업인이 더위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지난 2월 손 회장 주도 하에 <ESG* Transformation 2025>라는 중기 비전을 수립했다. 이어 친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개선에 있어 선도그룹이 되기 위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 환경·사회·지배구조를 고려한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경영

특히, S(Social) 사회가치 구현을 위하여,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생명, 손해, 증권 등 자회사들과 함께 환경 개선,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