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2021 애뉴얼 포럼' 이달 22일 개최

2021-11-21     이진욱 기자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과 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가 '2021 애뉴얼 포럼'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당 포럼은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통해 연구지원을 받고 있는 국내 연구진 485명이 서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행사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애뉴얼 포럼은 지난 2014년 처음 시작한 포럼"이라며"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의 연구 지원 과제 중 1년 이상 진행된 과제의 연구 책임자들이 연구 현황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집단지성을 통해 문제 해결 방법 등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올해 '애뉴얼 포럼'에서는 69개 과제에 대한 연구 교류가 진행되며, 각 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와 심사위원은 물론, 자문위원, 발표 과제 관련 다른 연구과제를 진행하는 초청연구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과학 기술 육성을 목표로 2013년부터 1조 5천억 원을 출연해 시행하고 있는 연구 지원 공익 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기초과학, 소재, ICT 분야에서 지원할 과제를 선정하고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지정테마 과제 공모'를 통해 국가적으로 꼭 필요한 미래기술 분야를 지정해 해당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