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착보장 날개 단 LG생활건강 FiJi, ”탁월한 세척력으로 고객경험 개선”

2023-04-04     유정인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평균 판매액이 신제품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 출시 이후 지난해 평균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자체의 뛰어난 세척력으로 가치 있는 고객경험을 이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출시와 동시에 진행한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로 풀이된다.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

지난 1월 초 판매를 시작한 FiJi 디나자임 딥클린은 일반 세탁으로는 없애기 힘든 황변 얼룩과 세탁 후에도 되살아나는 나쁜 냄새를 없애는 솔루션으로 주목받은 제품이다.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세탁세제로는 처음으로 신기능 ‘디나자임(DNAzyme) 효소’를 적용했다. 이 효소는 땀, 피지, 각질 등 사람 몸에서 배출된 DNA 오염 물질을 분해하고 세균막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섬유 안감에 남는 황변 얼룩과 깊게 밴 냄새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의 이처럼 뛰어난 제품력은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만족도 평가에서도 입증됐다. ‘누런 황변 얼룩이 잘 지워지는 것 같은가’라는 평가 항목에 응답자 30명 중 전원이 6일 이상 사용 시 ‘100% 만족한다’고 답했다. 구매 리뷰에도 ‘갈변된 티셔츠가 하얗게 변했다’거나, 세탁 전후 비교 사진이 올라오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이런 제품을 도착 날짜를 보장하고 빠른 배송을 제공하는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와 협력해 판매하면서, FiJi 브랜드 전체 제품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판매 실적이 전년 평균보다 50% 이상 늘어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