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베트남 현지 최초 "빼빼로데이 프로모션" 진행

호치민 ‘반한 쇼핑몰’에 빼빼로 팝업스토어 운영 호치민시에 옥외광고 설치,

2023-11-01     이동현 기자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베트남 시장에 '빼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본격 전개했다. 팝업스토어, 옥외광고, SNS, 주요 유통사를 통한 빼빼로 전용 매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빼빼로가 가지고 있는 ‘선물’과 ‘나눔’의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호치민 1군 로터리에 설치된 빼빼로 옥외광고.사진=롯데웰푸드

베트남에 빼빼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호치민 1군 로터리에 옥외광고를 10월부터 12월 3개월간 설치한다. ‘군’은 우리나라의 ‘구’와 같은 의미이고 1군은 관광지와 금융 및 외국계 회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우리나라의 광화문과 비슷하다. 출퇴근 유동인구와 관광객 이동이 많은 곳에 설치한 옥외광고로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반한 쇼핑몰내 빼빼로 팝업스토어.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선물과 나눔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호치민 10군(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한 ‘반한 쇼핑몰’에 빼빼로 데이 문화 체험이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반한 쇼핑몰(Vanhanh shopping mall)’은 10군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젊은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로 빼빼로데이의 문화를 알리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베트남 현지 빼빼로 전용 매대.사진=롯데웰푸드

팝업스토어는 빼빼로데이를 포함한 10월말부터 2주간 운영하며 오픈 4일 간 누적 방문객수 약 12,000명을 돌파했다. 또한 베트남 현지 유통사들과 함께 빼빼로 전용 매대를 설치하여 10월부터 6개월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