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성사기범, 미쓰에이 수지 사진으로 허위계좌 개설해
상태바
인도 여성사기범, 미쓰에이 수지 사진으로 허위계좌 개설해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6.05.1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강세인 인도 동북지방 미조람 주 출신 여성 등이 사기에 이용

[코리아포스트 김영목 기자] 인도에서 사기범들이 범죄에 이용하고자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이자 배우인 수지의 사진을 이용 허위 계좌를 개설한 사실이 드러났다.

19일 인도 일간 이코노믹타임스 등에 따르면 인도 경찰은 인도 동북지방 미조람 주 출신 여성 랄치한히미와 나이지리아인 등으로 구성된 취업사기 조직을 최근 체포했다.

이들은 남부 텔랑가나 주 하이데라바드 인근 샴샤바드에 집을 마련하고 은행 계좌 70여개를 개설한 뒤 미국과 캐나다에 월 8천~1만 달러(953만∼1천191만원)를 벌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해준다고 속여 5명에게 각각 50만루피씩(886만원) 입금받았다.

이들은 허위 계좌 중 2개를 만들 때 한국 배우 수지의 사진을 이용했다. 사기단 일원인 랄치한히미는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수지의 사진을 포토샵으로 손봐 계좌 신청서에 붙이고 계좌를 개설하러 은행을 갈 때 화장을 해서 자신의 사진인 것처럼 보이게 했다고 경찰에 말했다.

다만 주소지를 샴샤바드라고 쓰고 계좌 개설 명의도 다른 이름을 쓰는 등 수지의 구체적인 신상정보는 사용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조람 주민은 동남아시아 이주민이 대부분이고 한국인이나 중국인과도 다소 외모가 비슷하다. 또 미조람에는 10여년전부터 아리랑TV 등을 통해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 등이 알려져 인도 다른 지방보다 한류가 널리 보급됐다.

주인도 한국 대사관의 한 관계자는 "한류에 친숙한 인도 미조람 주 여성이 사기를 위해 통장을 여럿 만드는 과정에서 신분이 노출되는 것을 막고자 수지의 사진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인도 당국에 은행 계좌 개설 등에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를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