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커넥티드카는…" 현대차, '실리콘밸리식' 해커톤
상태바
"미래의 커넥티드카는…" 현대차, '실리콘밸리식' 해커톤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6.07.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황명환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관련 아이디어 발굴과 프로그래머 육성을 위한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프로그램 개발자와 설계자 등이 팀을 이뤄 한 장소에서 마라톤처럼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행사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2000년대 중후반부터 구글과 애플 등 여러 IT기업이 해커톤을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세상을 연결하라'는 주제로 다음달 22~23일 서울 삼성동 JBK컨벤션에서 3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국내 자동차 회사가 해커톤을 개최하는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대학생이나 일반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 해커톤 전용 사이트(http://connect-the-unconnected.io)에서 하면 된다.

현대차는 신청자 중 80~100명을 선발, 행사 당일 미래의 커넥티드카와 관련한 주제를 제시하고 참가자들의 ▲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 빅데이터 처리 ▲ 개인화 서비스 재현 능력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해커톤에서 나온 참신한 아이디어를 향후 커넥티드카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적극 활용될 계획이며 우수한 결과물을 도출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채용전환형 인턴 기회, 입사 지원시 서류심사와 인·적성 검사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올해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해커톤 행사를 개최해 소프트웨어 인력 발굴과 육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향후 커넥티드카 성패는 얼마나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확보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