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빗물 새… 집중 호우와 낙뢰로 일부 파손
상태바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빗물 새… 집중 호우와 낙뢰로 일부 파손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6.07.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가 샌 김포공항29일 새벽에 내린 집중호우로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내부에 빗물이 새 한국공항공사측이 떨어지는 빗물을 양동이로 받는 등 응급조치를 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김영목 기자] 새벽에 내린 집중 호우와 낙뢰로 김포공항 내 일부 건물이 파손되거나 비가 새는 등 피해가 났다.

29일 오전 6시30분께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서편 내부에 갑자기 내린 많은 양의 비로 빗물이 샜다.

빗물은 1층 편의점과 2층 화장실 인근 천장에서 들이쳤으며, 흘러내린 빗물이 바닥을 타고 흐르기도 했다.

이에 따라 이른 아침 공항을 찾은 일부 승객은 젖은 바닥을 피해 움직이느라 불편을 겪었다.

한국공항공사는 떨어지는 빗물을 양동이로 받는 응급조치를 벌이고, 인근 통행을 제한한 상태에서 복구작업을 벌여 30여분 만에 물을 막았다.

공사 관계자는 "리모델링 공사 과정에서 물이 샌 것으로 추정된다"며 "운항에 지장이 있거나 승객 피해와 전자 기기 훼손 등 2차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 비가 샌 김포공항29일 새벽에 내린 집중호우로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내부에 빗물이 새 한국공항공사측이 기둥 주변에 방수포를 두르는 응급조치를 하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50분께에는 김포공항 내 아시아나 화물청사 지붕에 번개가 떨어져 지붕 495㎡ 중 198㎡가 파손됐다.

소방 관계자는 "지붕이 파손돼 빗물이 실내로 떨어졌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말했다.

▲ 낙뢰로 인해 함몰된 기내식 창고 천장29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물품창고에서 폭우와 낙뢰로 인해 천장 일부가 함몰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