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영상…아이 혼자 서 있다 후진하는 통학차에 치여
상태바
CCTV 영상…아이 혼자 서 있다 후진하는 통학차에 치여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6.08.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영목 기자] "만 2살짜리 아이를 건물에 들어갈 때까지 챙기기만 했더라도…"

어린이집에 등원하던 아이가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치여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또다시 발생했다.

인솔교사가 있었지만 차량 뒤에 홀로 서 있는 아이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다.

          

결국 어린아이를 건물에 들어갈 때까지 끝까지 챙기고 확인하지 않은 것이 반복되는 참사를 불렀다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오전 9시 15분께 전남 여수시 미평동 한 어린이집 앞에서 박모(2)군이 자신이 타고 왔던 12인승 어린이집 차량에 치여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당시 통학차량은 어린이집 원장인 송모(56·여)씨가 운전을 했고 차 안에는 인솔교사 1명과 박군을 포함해 모두 10명의 어린이가 타고 있었다.

어린이집에 도착한 송씨는 차량 왼쪽이 어린이집 입구를 향하도록 차를 대고 아이들을 하차시켰다.

평상시에도 이런 식으로 차를 대고 인솔교사가 아이들을 내리게 하면 어린이집 안에 있던 교사들이 나와 아이들을 맞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들은 재잘거리며 인솔교사를 따라 차에서 내려 어린이집 안으로 들어갔다.

이날도 인솔교사의 책임 아래 아이들이 모두 내린 것을 확인한 송씨는 차량을 후진했지만 뒤에 있던 박군을 미처 발견하지 못했다.

차에서 내린 9명의 아이는 인솔교사를 따라 차량 오른쪽 문으로 내려 차 앞을 돌아 어린이집으로 들어갔다.

경찰이 공개한 현장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당시 박 군만이 홀로 차량 뒤쪽에 서 있다.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제자리에 서 있던 박군은 통학차가 후진하자 놀란 몸짓으로 급하게 뒷걸음쳐보지만, 차량 뒤범퍼에 가슴 부분을 정면으로 들이받혔다.

경찰이 차량 뒷부분을 비추는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차량 뒤쪽으로 돌아온 아이는 박군이 유일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따라서 나머지 9명의 어린이는 차량 앞쪽으로 돌아 인솔교사와 함께 어린이집으로 들어간 것으로 판단했다.

인솔교사는 모든 아이가 따라서 들어온 줄 알고 뒤쪽으로 돌아간 박군을 확인하지 못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때 누군가 차량 앞뒤를 한 번만 확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다.

사고 당시 운전자 송씨는 아이들이 내려 어린이집 안으로 모두 들어간 것으로 판단, 다른 아이들을 태우러 차를 후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일단 송씨에게 과실이 있는 것으로 보고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지 않고 출발한 이유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어린이집 주변에 설치된 2개의 CCTV를 확보한 경찰은 차량이 도착할 때부터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들어가는 모습, 사고 장면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또 인솔교사가 아이들을 차에서 내리게 한 뒤 안전조치를 끝까지 했는지 등 과실 여부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일단 운전자가 차량 뒷부분을 확인하지 않고 후진해 발생한 것이 이번 사고의 개요"라며 "정확한 사고 원인과 인솔교사의 과실 여부 등은 CCTV 분석과 관계자 조사를 모두 마무리해야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