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삼성전자 갤럭시 s8 공개 2개월 늦을 듯"
상태바
WSJ "삼성전자 갤럭시 s8 공개 2개월 늦을 듯"
  • 김형대 기자
  • 승인 2016.1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형대 기자] 월스트리트저널(WSJ)은 7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8의 공개를 예년보다 2개월가량 늦춘 내년 4월께로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갤럭시 노트7의 발화사고로 회사의 명성과 신뢰에 상처를 입은 삼성이 이번에 새롭게 내놓을 갤럭시 s8을 더 안전하게 손보기 위해 예전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동안 대부분의 전문가는 삼성이 내년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국제 전시회 'MWC 2017'에서 갤럭시 s8을 공개할 것으로 관측했다.

WSJ는 "지난 3년간 삼성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테크 전시회에서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 시리즈를 공개해왔지만, 이번엔 그 관행이 깨질 것"이라면서, 삼성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4월 말까지는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 대변인은 이에 대한 코멘트를 거부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WSJ는 또 삼성 s8에 디지털 비서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소개하면서 "그동안 이(인공지능 비서) 분야에서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뒤처졌던 삼성이 점증하는 디지털 비서 시장에 야심 차게 진입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월스트리트저널(WSJ)은 7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8의 공개를 예년보다 2개월가량 늦춘 내년 4월께로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연합뉴스 제공)

앞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지난 4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비브 랩스(VIV Labs) 인수 기자간담회에서 "갤럭시 s8이 삼성전자의 음성인식 인공지능을 탑재한 첫 번째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기존 AI(인공지능) 비서와는 눈에 보일 정도로 차별화되며, 우수한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T 전문매체인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6일 "변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삼성 임원의 말을 소개하면서 "삼성은 지금 변할 준비가 돼 있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빠르게 움직이는 것은 기술 기업 세계에서 존경받을만한 것이지만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는 비용을 치르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갤럭시 노트7 사태 이후 삼성은 힘든 교훈을 얻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