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지역상생관' 매출부진에 속속 철수
상태바
신라면세점 '지역상생관' 매출부진에 속속 철수
  • 황인찬기자
  • 승인 2016.12.12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점 1년도 안돼 …중국관광객 눈길도 안줘

[코리아포스트 황인찬기자]  HDC 신라면세점과 지방자치단체가 업계 최초로 시도한 '지역상생관' 이 문을 연지 1 년도 안 돼 개점휴업 상태로 알려지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 월부터 지방자치단체들은 면세점 7 층에 강원관·충북관·전남관·전북관 등 각 지역 이름을 딴 특산품관을 대행사에 맡겨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지난 9 월 한국식품명인협회가 운영하는 매장이 6 개월만에 철수한데 이어 충북관이 올해를 끝으로 더는 매장을 운영하지 않기로 했고 전남관 대행사도 지난달 30 일로 끝내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지역상생관이 어려움에 빠진 건 인건비도 건질 수 없을 정도로 장사가 안되기 때문이다.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화장품 매장은 3 층과 6층에 몰려있고 그나마 7 층에 올라오는 손님들은 휴식을 위해 카페에만 몰릴 뿐 매장에는 눈길도 안준다는 것이다. 

직원들의 인건비와 판촉비,운영비 등을 제외하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든 구조라는 후문이다. 

단 예외적으로 전북관만 월평균 4000 만원대의 매출을 올려 손익분기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서울 용산역 HDC신라면세점 7층에 위치한 지역 상생협력관. 손님들이 지역특산품을 눈여겨보고 있다. [사진 제공 = HDC신라면세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