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VOGO펀드,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조성
상태바
OCI-VOGO펀드,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 조성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6.12.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진우 기자] OCI는 15일 오후, OCI 본사에서 보고펀드자산운용 이재우 대표와 거래자문사 IKM 박준영 대표, OCI 이우현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OCI-VOGO 태양광 전문투자형 사모특별자산 투자신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MOU에 따르면 OCI는 보고펀드자산운용과 1,000억 규모 태양광발전펀드를 조성한다. OCI는 국내 공공 부지나 건물 옥상 등에 총 5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개발 설치 및 운영하고, VOGO펀드는 OCI가 건설한 태양광발전시설을 인수/운영한다. 국내외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부동산 등 대체 투자 및 자문 전문회사인 IKM이 본 사업의 거래자문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력모델은 산업과 금융이 제휴한 것으로 산업측면에서는 대규모 투자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금융측면에서는 믿을 수 있는 단일 시공/운영회사가 보장하는 안정적인 자산을 편입할 수 있다.

특히, 미국, 중국에 비해서 시장 규모가 작지만 한국도 이미 연간 1GW 규모의 태양광발전 시장이 형성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자체가 안정적인 투자 자산이라는 인식을 높일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이우현 사장은 “OCI는 그 동안 국내외에서 축적한 태양광발전 개발 설치, 운영의 노하우를 담아 최고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는데 노력하겠다” 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국내 태양광발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보고펀드자산운용 이재우 대표는 “OCI가 추진할 예정인 태양광발전 사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여 신규 수익을 창출해 나가겠다” 며, “이번 사업은 태양광기업의 선두주자 OCI와 함께 추진해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개척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