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T, 노바-테크 엔지니어링 인수
상태바
AIT, 노바-테크 엔지니어링 인수
  • 김진우 기자
  • 승인 2016.12.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진우 기자] 어드밴스드 인테그레이션 테크놀로지(Advanced Integration Technology, 이하 AIT)는 노바-테크 엔지니어링 (Nova-Tech Engineering, 이하 노바-테크)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워싱턴 주 린우드 시에 본사를 둔 노바-테크는 항공우주 및 우주발사체 산업에 필수적인 조립 자동화, 자재운반관리, 마찰교반용접 장비 및 툴링을 설계하고 통합하는 업체다. 노바-테크의 뛰어난 기술팀과 임원진은 AIT 가족으로 합류한 후에도, 노바-테크의 최고경영자 윌리엄 B. (베니) 틸(William B. (‘Benny’) Teal )이 이끄는 별도의 사업 분야 및 브랜드로서 업무를 계속하게 된다.

AIT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에드 찰루파(Ed Chalupa)는 “우리 업계에서 노바-테크는 뛰어난 엔지니어링과 헌신적인 고객 서비스의 대명사다”며 “베니와 그의 팀은 항공우주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켜온 기업가 정신과 혁신의 귀감이 되는 문화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어 “노바-테크는 세계 시장 및 우주 발사 같은 인접 분야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업계에서 단연 독보적이다”고 말했다.

틸은 “자동화 공급 기반이 해외에서 통합되는 추세인 만큼, 항공우주 분야에서도 자동화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 파트너를 갖게 되고, 이 정도 규모의 기술력과 엔지니어링 능력을 갖춘 플랫폼의 일부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IT의 노바-테크에 대한 투자는, 이달 초 쿠카 시스템즈 노스아메리카(KUKA Systems North America LLC)로부터 (최근 재조직된) 쿠카 시스템즈 에어로스페이스 노스아메리카(KUKA Systems Aerospace North America)를 분리 인수한 데 이은, 항공우주 자동화 분야에서 두 번째 인수 거래다.

이 거래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