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상태바
농식품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12.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16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통주(이하 ’우리 술‘)의 국내 소비 활성화 및 수출 등 세계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시작된 대표적인 우리 술 홍보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술의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국의 유명 양조장뿐만 아니라 유통 및 외식업계 바이어도 초청, 비즈니스 상담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전통주의 과거, ▲ 새로 발돋움하는 현재의 모습, 그리고 ▲발전하는 미래를 바라보는 세 가지 시선을 담아, ‘우리 술의 시선, 품격을 넘어 트렌드를 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식품명인이 제조한 전통주, 우리술 품평회 수상제품을 비롯하여 전국의 다양한 술을 맛볼 수 있으며, 술을 빚는 이와 직접 만나 이야기와 철학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우리 술을 빚고 칵테일을 만들어 보거나, 술 모양 미니어처 기념품을 만드는 등 재미있는 즐길 거리가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술 대축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 사전 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