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가능한 민간·공공주택, ‘마이홈’으로 쉽게 찾아보세요~
상태바
입주 가능한 민간·공공주택, ‘마이홈’으로 쉽게 찾아보세요~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6.12.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승호 기자]앞으로 입주가 가능한 민간주택이나 공공임대주택을 한 곳에서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28일부터 ‘마이홈 포털’에서 입주 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마이홈포털에서는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지도 찾기, 단지정보, 입주자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앞으로는 공공임대주택 정보뿐 아니라 입주 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오는 28일부터 시작하는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원룸 등의 민간주택 전·월세 및 매매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일반 포털에서 제공하는 주택가격 구간에 따른 검색기능 외에도 시세나 실거래 가격을 기준으로 해 평균 가격보다 저렴한 주택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입주 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는 다음(Daum) 부동산의 매물정보와 연계해 제공하며 기준가격은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또는 최근 1년간 실거래 가격의 해당 주택유형 및 지역 평균값을 적용한다. 내년 1월에는 마이홈 모바일 앱에서도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최근 주거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저렴한 임대주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마이홈을 통해 입주가능한 민간주택과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국민들이 공공임대주택을 비롯해 각종 주거지원 정보를 보다 손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