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베트남 필름데이 인 코리아 개최
상태바
영화진흥위원회, 베트남 필름데이 인 코리아 개최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7.01.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영목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및 롯데호텔에서 베트남 영화국과 '2017 베트남 필름데이 인 코리아'행사를 공동개최한다.

2017 베트남 필름데이 인 코리아는 2016년 6월, 영화진흥위원회와 베트남 영화국이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2016 K-Cinema 글로벌 네트워킹 in 베트남' 행사에서 체결한 '양국 영화산업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협약서'에 따른 후속조치로서 서울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개막식은 12일 오후 6시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씨네파크(7층)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베트남 영화국 Ngo Phuong Lan 국장을 비롯하여 'Yen’s Life'의 Dinh Tuan Vu 감독, Do Thi Hang 배우 등 다수의 베트남 영화관계자들이 방한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한-베트남 수교 25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의 영화관객에게 쉽게 접할 수 없는 베트남 영화 세 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1월 12일에는 개막작인 'Yellow flower on the Green Grass' 13일에는 'Yen’s life'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Quyen'을 상영한다. 

한편 행사 이튿날인 13일 오후 3시에는 ‘한-베 영화산업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베트남 공동제작 활성화 등 양국 영화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베트남 영화산업과 교류 확대 및 시장 진출 활로 또한 모색할 예정이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동 행사를 계기로 한국 영화관객의 베트남영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한편, 베트남과의 지속적인 교류행사를 개최하여 공공부문 교류를 확대하고 민간부문 비즈니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