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럭셔리카 향연' 제네바 모터쇼…韓업체, 친환경차로 승부
상태바
'고성능 럭셔리카 향연' 제네바 모터쇼…韓업체, 친환경차로 승부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7.03.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이미경 기자]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인 '2017 제네바 국제 모터쇼'가 7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언론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로 87회째인 제네바 모터쇼에는 현대·기아차와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를 포함해 180개 업체가 참가했다.

전시 차량은 총 900대로 이 중 148대는 전 세계 또는 유럽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신차다.

역대 제네바 모터쇼에는 파리나 디트로이트 등 다른 국제 모터쇼보다 유독 화려한 자동차가 많았다. 부자들의 대표적인 조세회피처인 스위스에서 열리기 때문이라는 관측이 있다.

올해에도 빠르고 강력하고 비싼 차들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다.

고성능 스포츠 쿠페를 한정 수량으로 제작하는 이탈디자인(Italdesign)은 오직 5대만 생산하는 'Zerouno' 슈퍼카를 선보였다.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소재 새시에 5.2ℓ V10 엔진을 탑재, 정지에서 시속 100km를 3.2초에 찍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330km다.

람보르기니는 더 강력한 엔진 성능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자랑하는 우라칸 퍼포만테를 내놓았다.

이 차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의 양산차 랩타임 신기록을 6분 52.01초로 갈아치웠다.

▲ 사진=후에이라 로드스터.(파가니 제공)

이탈리아의 슈퍼카 업체 파가니(Pagani)가 새로 개발한 후에이라(Huayra) 로드스터는 240만 달러(27억7천만원)를 호가한다.

6.0ℓ 트윈터보 V12 엔진으로 최대 출력 745마력, 최대 토크 738lb-ft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고급 브랜드도 다양한 신차를 전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뉴 E클래스' 라인업에 4인승 오픈탑(오픈카) E클래스 카브리올레를 추가했다.

고급 SUV의 끝판왕을 자처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 650 런들렛은 메르세데스-AMG의 V12 바이터보 엔진으로 63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낼 수 있고 450mm 지상고로 웬만한 장애물을 넘을 수 있다. 총 99대 한정 생산된다.

BMW는 뉴 4시리즈와 뉴 5시리즈 투어링 신차를 처음 공개했다.

뉴 4시리즈는 새로운 공기 흡입구와 리어 에이프런, LED 헤드라이트 등을 통해 더 날렵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뉴 5시리즈 투어링은 지능형 경량 구조와 개선된 비틀림 강성으로 더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갖췄다.

▲ 사진=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포르쉐 제공)

포르쉐의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연비를 위해 성능을 포기하지 않았다.

배터리만으로 50km를 주행할 수 있는 이 차는 500kW/680마력의 합산 출력으로 정지에서 시속 100km를 3.4초에 돌파하고 최고 속도가 시속 310km에 달한다.

한국 자동차 업체는 현지 취향을 겨냥한 유럽 전략형 모델과 친환경차로 승부를 걸었다.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유럽에 출시하는 i30 왜건을 선보였다. 이미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신형 i30를 기반으로 한 왜건은 세단의 지붕을 뒤로 길게 뻗어 트렁크까지 연결한 차로 국내와 달리 유럽에서는 수요가 많다.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린 2세대 수소전기차 콘셉트카도 큰 관심을 끌었다.

▲ 사진=i30 왜건.(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정의선 부회장이 모터쇼를 찾아 현대차 전시관 등을 둘러보고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최근 동향을 확인했다.

기아차는 올해 2분기 유럽에 출시 예정인 피칸토(신형 모닝)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고성능 세단 '스팅어'를 전시했다. 소형 SUV '니로 PHEV'와 중형차 'K5 스포츠왜건 PHE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쌍용차는 차세대 글로벌 전략 모델로 숄더 윙 그릴 등 쌍용차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강화하고 7인 탑승이 가능한 콘셉트카 XAVL을 전시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도 모터쇼에 참석해 쌍용차의 주요 수출시장인 유럽 시장 동향을 살펴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