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팟캐스트-4월2주]대선 편가르기 방송 봇물…열린 회전문·편지왔숑·SAYWORLD·안파고 '관심'
상태바
[이슈 팟캐스트-4월2주]대선 편가르기 방송 봇물…열린 회전문·편지왔숑·SAYWORLD·안파고 '관심'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4.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대선이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대통령 후보자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번 대선은 대세론을 앞세운 문재인 후보와 추격하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간 양강구도가 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상태다. 이에 따라 여론조사에 대해 분석한 에피소드가 팟빵에 대거 등록되면서 청취자들의 편가르기 논란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같은 내용을 다룬 팟캐스트는 ▲김용민 브리핑의 '고수들이 보는 '안철수 1위 여론조사' ▲ tbs김어준의 뉴스공장의 '네거티브 공세, 단일화 등 대선 정국 주요 현안에 대한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의 입장은?' ▲권갑장의 정치신세계의 '충격적인 문재인-안철수 양자구도 여론조사결과의 진실은' ▲정봉주의 전국구 '여론조사 문제? 문대세를 꺾었나??'▲새가 날아든다의 안철수와 V3, 중앙선관위 그리고 여론조사 등이다. 

◆신규 이슈 팟캐스트

4월2주 신규 이슈 팟캐스트로 우선 열린 회전문이 꼽혔다. 해당 방송은 4월 3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 점자도서관에서 개설했다.  

시각장애인, 정안인 구분이 없는 공간으로 삶을 살아가면서 풀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팟캐스트로 교통방송 공미정 MC와 정보문화팀 강순자 팀장이 서포트 형식으로 진행을 맡고 있다. 앞으로 시각장애인 도서관의 소식(문화정보)과 시각장애인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4일 개설된 '파란우체통 팟캐스트-편지왔숑'도 신슈 이슈 팟캐스트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PD 팟캐스트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장경태 부위원장과 김성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다. 청년노동문제, 최저임금 등 다양한 방송내용으로 구성됐으며 SNS에서도 활발히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상을 말한다 아프리카의 뉴스룸 SAYWORLD'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일 개설된 해당 방송은 정치, 언론, 경제, 사회, NGO, 교육, 문화, 예술, 스포츠, 국제 등 다양한 주제로 기존의 더치야라 팟캐스트 진행자가 아프리카티비와 함께하는 팟캐스트다.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1시부터 3시에 진행 될 예정이며 아프리카티비와 유튜브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라디오 디톡스 백영옥입니다'로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개설됐으며 MBC 라디오 봄 개편을 맞아 표준FM에서 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김혜수 주연의 드라마 ‘스타일’의 원작 소설작가 백영옥이 진행한다. 밀도 있고 솔직한 상담 내용으로 새벽2시부터 3시까지 방송이 진행된다.

'안철수 파헤치러 갑니다 고고씽! 안파고'도 관심이 높다. 지난 7일 개설된 안철수 의원을 파헤치는 팟캐스트로 2017년 5월 8일 대통령 선거 전날까지만 운영되며 현재 대선후보 안철수 의원에 대해 운영되는 유일한 팟캐스트이다. 

안철수 의원에 대한 진솔한 정보와 돌아다니는 많은 안철수 의원의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