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사 시행 ‘수익형부동산’ 인기 몰이
상태바
신탁사 시행 ‘수익형부동산’ 인기 몰이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4.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봄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부동산신탁회사가 시행하는 수익형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신탁사가 시행을 맡은 수익형부동산은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수익형부동산은 아파트에 비해 계약자 보호 장치가 느슨하다. 현재 200가구 이상 아파트(공동주택)나 20가구 이상 주상복합아파트는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분양 보증을 받도록 의무화돼 있지만 수익형부동산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하지만 신탁사가 직접 시행까지 맡은 수익형부동산이라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탁사에 사업을 맡겨 신탁등기가 되면 금융권의 압류가 불가능해지는 등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처럼 투자자들에게 신탁사가 시행하는 수익형부동산은 안정적인 측면에서 인기이다.

◆ 투자 안전성 갖춘 부동산신탁회사 시행 수익형부동산 어디?

먼저 동탄테크노밸리에서는 국제자산신탁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개발형 토지신탁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루체스타비즈’가 분양 중이다. ‘루체스타비즈’는 섹션오피스․지식산업센터 202실과 근린상업시설 30실로 구성된다. 

대한토지신탁이 이달 분양하는 ‘제주 행정타운 파미르파크’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17층 규모로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 2~17층은 오피스텔이다. 전용 22~84㎡ 총 250실로 구성되며 1인 가구에 적합한 원룸형부터 3~4인 가구도 살 수 있는 펜트하우스 전용 84㎡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한국자산신탁은 이달 중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상업1-1 블록에서 ‘신진주역세권 더퍼스트 웰가시티’ 오피스텔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 21~37㎡, 총 436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상 1~2층에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을 도입했다.

코람코자산신탁도 4월 중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서 오피스텔,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단지 ‘송도 테크노큐브’ 분양에 나선다. 오피스텔 전용 28~56㎡ 108실과 오피스 전용 28~58㎡ 108실 등 총 316실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