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사이렌 오더'의 주문 건수가 2천만 건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매장서 기다릴 필요 없이 모바일 앱에서 가까운 매장을 찾아 음료와 디저트류를 미리 주문하고 결제한 뒤 매장을 방문해 주문 상품을 찾는 020(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인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가 2014년 5월 한국에서 처음 선보였다.
이번 2천만건 주문은 도입 약 3년 만 으로 스타벅스 전국 매장의 하루 평균 방문 고객 약 50만 명 가운데 사이렌오더 주문 건수가 약 5만5천여 건으로 집계됐다. 전체 주문의 13% 수준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 총괄부장은 "향후 음성인식과 개인 추천 기능 등을 강화해 더 최적화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주문 건수 2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1만6천 명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