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데이터] 어린이날은 모텔 찾는 날?…숙박예약 가장 많아
상태바
[이슈데이터] 어린이날은 모텔 찾는 날?…숙박예약 가장 많아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5.1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5월 황금연휴 기간 숙박시설 이용객이 4배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이용객은 각각 3배, 5배, 9배 늘어난 것으로 산출됐다. 가장 많이 찾은 지역은 서울, 부산지역이었다.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11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5월 황금연휴 기간 국내 숙박시설 이용 행태'를 공개했다.
 
야놀자 예약건수 분석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 동안 지난해 5월 연휴(5월 4일~8일) 대비 숙박시설 이용객이 4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징검다리 연휴로 작년보다 늘어난 휴일을 활용해 국내 여행을 떠난 사람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연휴 기간 중 구체적인 예약 수치를 살펴보면 5월 5일(어린이날) 이용객이 가장 많았으며, 5월 1일(근로자의 날)이 가장 적었다. 

연휴 초반보다 5월 3일 이후 여행객이 1.5배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역 별로는 대도시 중심으로 예약률이 높았다.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이었으며, 그 외 경기, 부산, 인천, 대구 순으로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호텔과 2~30대가 많이 찾는 게스트하우스도 전년 대비 각각 3배, 9배 이상 증가했으며, 대표 관광지인 서울, 제주, 부산을 많이 찾았다.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펜션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으며, 가평, 거제, 태안을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 김종윤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이번 분석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숙박시설을 활용하며 국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음 편히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양질의 숙박시설과 서비스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