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스트-5월1주] 대선 '끝' 저무는 시사정치 팟캐…김용민 브리핑·신넘버 쓰리 종방
상태바
[주간팟캐스트-5월1주] 대선 '끝' 저무는 시사정치 팟캐…김용민 브리핑·신넘버 쓰리 종방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5.1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편도욱 기자] 5월 1주에는 제 19대 대선 이후, 시사-정치 팟캐스트의 종방이 이어지고 있다. 

시사 정치 팟캐스트 중 팟빵 순위 1~2위를 다투던 ‘김용민 브리핑’은 오는 14일 업로드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애청자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이에 앞서 ‘[SMN] 신넘버 쓰리’의 경우 지난 10일, 팟빵 공지사항을 통해 종방 의사를 밝힌바 있다. 

12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5월 1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진짜가 나타났다 시즌3'가 대선 특집 데일리 라이브 방송에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당 방송에 힘입어 '진짜가 나타났다 시즌3'는 종합순위에서 11위 급상승, 8위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시사정치 순위에서 88회를 마지막으로 지난 10일 종방을 한 '[SMN] 신넘버 쓰리'가 4순위 상승, 12위에 랭킹됐다. 

도서분야에서는 '밥상머리 인문 역사'가 해당 순위에서 4순위 상승, 도서분야 20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28일 업로드된 32화 미국의 4대 대통령 에피소드에서 미국의 1대부터 4대까지의 대통령들의 정책에 대한 내용을 다룬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영화분야에서는 '[심영] 심심할 땐, 영화나'가 지난 4월 28일부터 업로드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연속 에피소드 등록 후 순위가 8위올라 영화순위 8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영화의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디테일한 색감 대비에 대한 설명과 냉소적인 해석을 내놓았다.

경제분야에서는 '치과의사 겸손의 재테크 썰전'는 지난 1일 업로드된 '4회 제네시스(3) 실거주 집 구입 이야기 에피소드'에 힘입어 경제분야 순위에서 5위 상승, 19위에 랭킹됐다. 

해당 방송은 1억 정도의 실거주 집을 구할 수 있는 노하우와 취득세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전체 순위에서는 113위 상승했다. 

교육 및 기술 분야에서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 [모터클립] by천하태평'이 지난 4월 30일 업로드된 '올드카 재테크 & 수입차 저렴하게 수리하는 방법' 방송에 힘입어 해당 순위에서 4순위 상승, 9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6분가량 짧게 편집된 에피소드로 전체 순위에선 29위 상승한 것으로 산출됐다.

이밖에 성인방송에서는 '섹스전문미디어 레드홀릭스 시즌1'이 방송종료하면서 5순위 상승, 16위에 랭킹됐으며 야광쇼(시즌1)은 6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또 '쎅까??영화 시즌 2'는 성인방송 순위권 진입에 성공, 20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