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에서 유관기관 합동 크루즈 쉽투어 실시
상태바
인천항에서 유관기관 합동 크루즈 쉽투어 실시
  • 한민철 기자
  • 승인 2017.06.06 11: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 프린세스호 인천항 첫 입항 기념…크루즈산업 이해 기회 마련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민철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프린세스 크루즈(Princess Cruise)사 소속 골든 프린세스(Golden Princess)호의 인천항 첫 입항을 맞아 ‘유관기관 합동 크루즈 쉽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쉽투어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골든 프린세스호 선내에서 이뤄진다.

이번 쉽투어에는 IPA와 인천시뿐 아니라 전라도, 충청도 등 크루즈 유관기관 관계자 총 35명이 참가해 그동안 중국 정부의 금한령으로 인해 얼어붙은 중국발 크루즈 관광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IPA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첫 크루즈 쉽투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쉽투어 행사가 향후 해양관광 인프라 개발 등과 관련된 정책 수립 및 시행에 상당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므로 이와 같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 프린세스호는 북미 최고의 크루즈사인 프린세스 크루즈가 운용하는 총 10만8865톤의 그랜드클래스(Grand Class) 크루즈로 여객 정원은 2600명, 승무원 정원은 1100명이다.

지난 4월 호주 멜버른을 출발한 골든 프린세스호는 3개월간 호주, 일본, 동남아를 거치는 월드와이드 크루즈이다. 중국 상하이를 출발해 7일 오전 7시 인천항 크루즈 임시부두에 도착하는 골든 프린세스호는 당일 23시 중국 텐진으로 출발해 중국, 일본을 거쳐 캐나다로 향한다. 골든 프린세스호에 탑승한 관광객들은 인천시내, 서울 등을 관광할 예정이다.

IPA 김영국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세계적인 크루즈선의 정기 기항지는 그 자체만으로도 국제관광지로서의 입지를 갖고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더 많은 크루즈선이 인천항에 기항할 수 있도록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3333 2017-06-07 01:20:39
잘쪼이는 처녀들 욕구 풀어주는 색 ㅅㅡ 알바하실
남성분들 모십니다! 홈피▶ ver.kr/6jkbW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