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스트-6월1주] 가카 헌정방송 '나꼼수' 차트 역주행 왜?
상태바
[주간팟캐스트-6월1주] 가카 헌정방송 '나꼼수' 차트 역주행 왜?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6.08 1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팟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일명 이명박 전 대통령 헌정방송으로 알려진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가 팟빵 종합순위에 등장,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방송은 지난 2012년 12월 18일 종영된 방송으로 팟캐스트 대중화와 시사정치 팟캐스트의 활성화에 기여한 방송으로 알려져 있다.  

8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6월 1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나는 꼼수다' 종합순위가 16순위 상승, 10위에 랭킹됐다. 시사정치 순위에서도 7순위 상승하면서 '정봉주의 전국구'에 뒤를 이어 6위를 차지했다. 

최근 이명박 정부의 ‘4대강살리기’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 재실시 하는 등 이명박 정부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면서 이명박 대통령의 저격 방송으로 알려진 '나꼼수'가 순위에 재등장한 것. 

순위 노출과 동시에 청취자들의 재청취가 이어지면서 '레전드' 팟캐스트의 차트 역주행이 시작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사정치 순위에서는 '나꼼수' 외에 '망치부인의 시사수다'의 순위 상승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일 업로드된 “항명죄냐 안보무능이야?” 에피소드에서는 망치부인의 살아온 인생과 2015년에 국정교과서 폐지를 미리 예언했었다는 내용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해당 방송은 시사정치 분야에서는 3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영화순위에서는 '영화 제목 터는 이들[제털이들]'이 해당 순위에서 6순위 상승, 16위에 랭킹됐다. 지난 5월 30일 업로드된 '[에일리언 : 커버넌트] - 리들리 스콧' 에피소드에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순위 상승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됐다. 

경제순위에서는 '전다원의 각개전투' 무려 80순위 상승, 19위를 차지했다. 지난 1일 업로드된 '(개수작) 코스닥을 상승으로 이끌 주도 섹터는?'가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해당 에피소드에서 코스닥 시장도 코스피와 같은 상승 사이클이 나온다면 장비 주가 아닌 소재주에 주목하자란 내용을 다루고 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는 '내일을 여는 역사 시즌1 역적'이 8순위 상승, 13위에 랭킹됐다. 지난 5월 29일 업로드된 '역적 2화 1부 대한민국 수구의 장수 비결은?' 에피소드에서 박한용 실장이 대한민국 수구의 탄생 기원과 57년간 권력 장악의 비결에 대한 내용을 다룬 것이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해당 방송에서는 청취자들이 궁금해하는 mc 노에 대하여 짧게 소개도 했다.

이와 함께 '왕쌤의 교육이야기'도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 1일 실시한 2017년 전국연합학력평가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방송한 것이 고등학생들의 청취로 이어졌다. 해당 순위에서 5순위 상승, 18위를 차지했다. 

스포츠 순위에서는 '타이거즈와 야수다'가 선전했다. 지난 5월 31일에 업로드된 에피소드 '[끝내주는 특집] 오늘의 최원준에게는 자격이 있습니다!'에서 28일 광주 롯데전에서 만루 기회를 네 차례 중 세 번의 기회를 놓친 뒤 마지막 타석 때 만루 홈런을 터뜨렸던 최원준 선수를 소개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당 순위에서 8순위 상승, 11위에 랭킹됐다. 

건강 및 의학 순위에서는 '한의사 강용혁의 심통부리기'에 청취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지난 5월 29일 업로드된 '부부는 이심 이체' 에피소드에서 부부갈등으로 화병을 얻은 부부들의 사례를 통해 ‘일심동체’가 아닌 ‘이심 이체’로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방송한 것이 호응을 얻었다. 

건강 및 의학 순위에서 5순위 상승, 13위를 차지했다. 

성인방송에서는 ▲문지영의 섹스테라피 ▲야광성인쑈 ▲‘섹스명상’ 마루치의 [볼텍스 오르가즘] ▲멜랑꼴리 지스팟 캐스트(G스팟 쥐스팟 팟) ▲마이너리티 리포트 ▲수컷들의 수다(연애.심리) ▲고민 들어주는 남자들 등이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3333 2017-06-08 21:53:51
ㅅㅅ해줄오빠 찾엉- 돈 받고 이쁜 주부 언니들과
ㅅㅅ봉.사.하.실 오..빠.들 구해요 ■☞ boxs.kr/WsAg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