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스트-6월2주] 이젠 웃고 싶다 '코미디 팟캐' 강세…수다맨·불금쇼 순위 상승
상태바
[주간팟캐스트-6월2주] 이젠 웃고 싶다 '코미디 팟캐' 강세…수다맨·불금쇼 순위 상승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7.06.1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편도욱 기자] 6월 2주에는 오랜기간 팟캐스트 종합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시사정치 팟캐의 대표선수들이 부진한 반면, 새롭게 부상한 시사정치 팟캐가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코미디 팟캐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다. 

15일 팟빵이 코리아포스트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6월 2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종합순위에서 '정치, 알아야 바꾼다!'와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시즌2'가 각각 8순위, 10순위 급상승, 6위와 11위를 차지했다. 

'정치, 알아야 바꾼다!'는 지난 9일 업로드된 '[최강욱 김남국의 검찰, 알아야 바꾼다] 2'의 검사는 무엇으로 사는가 에피소드에서 최강욱, 김남주 변호사가 출연해 그동안 사건들에 대한 검찰의 속 사정을 털어놓으면서 청취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시즌2'는  5일 업로드된 93회 2부에서는 힙합 뮤지션인 일리네어의 멤버인 더 콰이엇이 출연, 종합순위에서 10순위 상승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이밖에 코미디 팟캐의 선두주자 '수다맨들'이 1순위 상승 5위를 차지했으며 '정치신세계'도 6순위 상승, 16위를 차지했다. 

반면, 정봉주표 시사정치 팟캐는 6월2주에 일제히 하락했다. 'SBS 정봉주의 정치쇼'는 1순위 하락했으며 'tbs정봉주의 품격시대'와 '정봉주의 전국구'도 각각 2순위 1순위 하락했다. 

세부적으로 도서 순위에서는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이 4순위 상승, 4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 3월 12일 이후 에피소드 업로드가 되지 않다가 진행자 김영하 작가 '오직 두 사람' 신간이 나오면서 다시 업로드를 시작, 순위가 상승했다. 

영화순위에서는 '씨네필은 아니지만'이 7순위 상승, 16위에 랭캥됐다. 지난 4일에 업로드된 64화 '다세포 소녀를 봤다!' 에피소드에서 지난 8일 개봉한 영화 '악녀'에 출연한 김옥빈에 대해 다루면서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교육 및 과학 순위에서는 '과학이 빛나는 밤에'가 4순위 상승, 해당 순위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진행자 이준호 작가의 '한 권으로 끝내는 세상의 모든 과학' 출간됨에 따라 지난 3일 책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츠 순위에서는 '너의 운동은'이 15순위 상승, 18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지난 4일 업로드된 '[정규3-1]벤치 프레스, 시작부터 끝까지' 에피소드에서 헬스장 인기 1순위 벤치프레스에 대한 올바른 자세에 대한 내용을 다룬 것이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건강 및 의학 리스트에서는 '오한진의 뻔펀'의 순위 급상승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송은 지난 12일 개설된 방송으로 데일리 방송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영상과 음성을 통한 정보를 활발하게 전달한 것이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해당 순위에서 27순위 상승, 20위에 랭킹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