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가성비와 편리함 갖춘 로봇청소기 7월부터 본격 판매
상태바
에코백스, 가성비와 편리함 갖춘 로봇청소기 7월부터 본격 판매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7.06.2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공식 진출 신호탄…로봇청소기 2종, 유리창 전용 청소기 등 선보여

[코리아포스트 윤경숙 선임기자] 글로벌 가전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가성비와 편리함을 갖춘 다양한 로봇청소기신제품을 7월부터 국내에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서울 장충동 소재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했다.
 
에코백스는  20년간 로봇 기술을 연구해온 로봇 전문 기업으로 2006년부터 가전용 로봇 청소기를 제작  판매해와 현재 중국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65%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지역 등 전 세계  31개국에서 다양한 가전 로봇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사진=글로벌 가전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가성비와 편리함을 갖춘 다양한 로봇청소기를 국내에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서울 장충동 소재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했다.(에코백스 로보틱스 제공)

이번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해외사업 총괄사장 겸 최고혁신경영자(CIO)는 “한국은 주요 시장 중 하나여서 자율주행 로봇청소기등은 글로벌 브랜드임에도 해외 다른곳에 비해 더저렴한 가격을 책정 했다”고 밝혔다. 
 
에코백스 공식수입원 경중호 에스티아이그룹 대표도 “지난 4월부터 기존 제품은 한국서 판매를 시작한 결과 가성비와 편리함 등이 국산제품과 가격등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하고 “ 이번 신제품 역시 같은 효과를 보일 것으로 분석되어 올해  G마켓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해 국내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에코백스는 옥션, G마켓, 신세계몰, GS SHOP,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처음으로 오는 7월 펀샵 오프라인 스토어(강남점)에 입점 준비 중에 있다.

에코백스가 이번에 처음 선보인  '디봇 M86'은 물걸레질 기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으로, 걸레질에 필요한 물의 양을 스스로 조절, 적당량만을 공급하는 'OZMO' 기능이 탑재돼, 진공청소부터 물걸레질까지 올인원으로  청소를 돕는 제품으로. ‘싱글 룸 인지 기능’등 전기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디봇 M81 Pro'는 청소 용도에 따라 전환이 가능한 ‘브러시 전환 모드 기능’이 장착된 제품으로, 세탁이 어려운 카페트도 꼼꼼히 청소해주는 메인 브러시 옵션과 애완동물의 털, 머리카락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다이렉트 흡입 옵션이 제공돼 원하는 용도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 소개된 두 제품 모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접목되어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경계를 설정해 상황에 맞게 청소 영역을 조정할 수 있다. 1주일에 최대 10회까지 원하는 청소 시간을 지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이 시야에서 사라졌을 경우 5번의 신호음을 울려 제품의 위치를 알리는 '디봇 찾기' 기능도 제공된다.
 

▲ 사진=글로벌 가전 로봇청소기 브랜드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가성비와 편리함을 갖춘 다양한 로봇청소기를 국내에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서울 장충동 소재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했다.(에코백스 로보틱스 제공)

신제품 유리창 청소 로봇 ‘윈봇 950’은 기존의 자사 유리청소기보다 스마트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제품 작동 시 하단에 부착되어 있는 청소 천과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스마트 드라이브’ 기능이 탑재되어 경로 이동 중에 발생하는 물자국과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이번 제품은 청소 도중 전원이 꺼져도 청소 위치를 기억하는 ‘클리닝 메모리’ 기능이 추가되어 별도의 청소경로 설정 없이도 마지막 청소 위치에서부터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창문 모양을 인지해 청소 경로를 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