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 회장, 中 치둥 공장 방문...태양광 사업 세계1위 지위 강화 당부
상태바
김승연 한화 회장, 中 치둥 공장 방문...태양광 사업 세계1위 지위 강화 당부
  • 최원석 기자
  • 승인 2017.12.1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는 문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에 합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한화그룹은 김승연회장이 11일 중국 장쑤성 난퉁시에 있는 한화큐셀 치둥 공장을 찾아 세계 1등 태양광 회사로서의 지위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던 2010년 8월 치둥 공장을 인수했다. 인수 당시 셀 500㎿와 모듈 800㎿이던 생산 규모는 현재 2.5GW까지 확대됐다. 불량률도 인수 때에 비해 60% 정도 개선됐다. 생산성은 1인당 2.85배 올라갔다.

▲ 한화그룹 김승연회장(앞줄 중앙)이 11일 중국 한화큐셀 치둥 공장을 찾았다.

김 회장은 “한국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장점을 잘 살려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사업군에서 최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어낸다는 중국 고사가 있듯 장강에 위치한 이곳 치둥 공장이 미래 태양광 사업을 이끌어나가는 큰 물결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경제사절단에 포함된 김 회장은 사절단 공식 일정에 앞서 치둥 공장을 먼저 찾았다. 경제사절단으로 13일 한·중 비즈니스포럼에 참석한 뒤 베이징에 있는 한화첨단소재 생산 법인도 방문할 예정이다. 한화첨단소재는 현대·기아차뿐만 아니라 중국 및 글로벌 자동차 회사에 차량 경량화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