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제네시스, 컨슈머리포트 만족도 조사서 3위
상태바
[외교경제] 제네시스, 컨슈머리포트 만족도 조사서 3위
  • 김형대 기자
  • 승인 2017.1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형대 기자] 현대차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의 차 소유주 만족도 조사에서 테슬라, 포르쉐에 이어 3위에 올랐다.

21일(현지시간)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100점 만점에 81점을 얻어 테슬라(90점), 포르쉐(85점)의 바로 뒤에 자리했다.

이번 조사는 2015∼2018 연식 모델을 대상으로 차 구매자의 기대 성능 등을 평가한 것이다. 운행 경험과 편안함, 가치, 스타일링, 오디오 등이 평가 기준에 들어갔다.

컨슈머리포트의 자동차 테스팅 담당 제이크 피셔는 "오너(소유주) 만족도 조사는 해당 차량이 구매자에게 한 약속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측정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테슬라가 유일하게 90점대에 오르면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테슬라 구매자는 대단한 가치보다는 구매를 통해 얻게 되는 행복감에 좌우된다"고 말했다.

▲ 사진=제네시스 G80.(연합뉴스 제공)

컨슈머리포트는 "현대차의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는 좋은 출발을 보이면서 높은 순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4∼10위는 크라이슬러, 아우디, 마쯔다, 스바루, 도요타, 혼다, 링컨 순이었다. 톱 10에 일본 브랜드가 4개나 포함됐다. 6∼9위에 줄지어 자리했다.

기아차는 72점을 얻어 13위, 현대차는 제네시스가 상위권에 오른 대신 67점을 얻는 데 그쳐 24위에 머물렀다.

BMW(15위)와 메르세데스-벤츠(22위)도 실망스러운 순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