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기술의 향연…'부산 국제모터쇼' 8일 개막
상태바
미래 자동차기술의 향연…'부산 국제모터쇼' 8일 개막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8.06.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격년으로 열리는 '2018 부산 국제모터쇼'(BIMOS 2018)가 8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공식 개막한다.

혁신을 넘다.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에 맞춰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지닌 자율주행·친환경차 등 미래 자동차기술을 대거 선보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부산 국제모터쇼에는 국내외 완성차 19개 브랜드를 포함해 9개국, 170여 개 완성차·부품업체가 참여해 200여 대의 신차를 선보인다.

7일 사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신차와 첨단기술의 향연이 이어진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월드 프리미어 차량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제네시스와 기아자동차는 각각 아시아 프리미어 차량을 내놓을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현대·기아차와 한국GM, 르노삼성자동차 등 쌍용자동차를 제외한 4개 사가 참가한다.

현대차는 벡스코 제1전시관에 2천700㎡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신차와 양산차, 콘셉트카 등 22대를 선보인다.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바 있는 전기차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와 함께 또 다른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한다.

르 필 루즈란 '공통된 맥락'이란 뜻의 프랑스어로, 현대차 디자인의 과거-현재-미래를 하나로 뀄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콘셉트카답게 미래적인 디자인에 넓고 안락한 실내공간을 갖췄다.

현대차는 또 2년 반 만에 나오는 '투싼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새로운 캐스케이딩(폭포) 그릴에 전조등, 리어램프 등을 바꿔 새 얼굴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의 고성능차 '벨로스터 N'도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유럽에서 출시된 i30 N에 이어 고성능 라인업 'N' 이름을 달고 나오는 두 번째 모델로, 최고출력 275마력을 낸다.

베일에 싸여 있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LX2(개발명·미국명 팔리세이드)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 사진=현대차의 콘셉트카 '르 필 루즈'.(연합뉴스 제공)

기아차도 22대의 신차를 준비했다. 먼저 7월 출시될 전기차 '니로 EV'의 내장 디자인을 처음으로 소개한다.

기아차의 소형 SUV 콘셉트카 'SP'도 관람객들과 만난다.

제네시스는 전기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며, 'G90'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쇼카 형태로 전시한다.

한국GM은 쉐보레의 간판 중형 SUV '이쿼녹스'를 처음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미국에서 수입될 이쿼녹스는 미국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한국GM이 정상화를 위한 전략 카드로 뽑아든 것이어서 판매 실적에 관심이 쏠린다.

르노삼성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대표 모델로 전시한다. 유럽 소형차 시장에서 판매 1위인 클리오는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출시되는 첫번째 차이기도 하다.

해외 브랜드 중에선 '디젤 게이트' 이후 2년여간 영업을 중단했다가 최근 재개한 아우디가 의욕적으로 참가한다.

아우디는 이번 모터쇼에서 A8, Q5, Q2, TT RS 쿠페 등 양산차 4종과 콘셉트카 3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A8은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플래그십 모델이며, Q2는 국내에 처음 데뷔하는 소형 SUV로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수입차 1위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EQ'의 새로운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더 뉴 GLC 350e' 4매틱, '더 뉴 C 350e' 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앞세우며 친환경차 라인업을 강화한다.

BMW는 쿠페형 SUV 뉴 X2와 뉴 X4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뉴 X2는 키드니 그릴의 위아래를 뒤집어 아래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그릴 디자인을 처음 채택한 게 특징이다. 뉴 X4는 이전 세대보다 전장과 휠베이스, 전폭이 더욱 커졌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i8 로드스터', 스포츠카 Z4의 콘셉트카, M4 CS 등도 전시한다.

일본 브랜드 중 도요타는 주력 하이브리드(HEV) 모델인 '뉴 도요타 아발론 HV'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다.

도요타는 모터쇼에 출품하는 총 8종의 모델을 프리우스, 캠리 하이브리드, 미래형 연료전지차 콘셉트카 FCV 플러스 등 모두 친환경차로 구성했다.

렉서스는 풀체인지(완전변경)를 거친 베스트셀링 세단 신형 'ES'를 공개하면서 2+2인승 초소형(ultra compact) 콘셉트카인 'LF-SA'를 특별 전시한다.

닛산은 미래형 혁신기술이 집약된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