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로봇업체에 300만달러 투자…"로봇사업 가속"
상태바
LG전자, 미국 로봇업체에 300만달러 투자…"로봇사업 가속"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06.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로봇 사업을 미래성장동력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LG전자가 외국 기업에 대한 투자에도 나섰다.

LG전자는 22일 "최근 미국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에 300만달러를 투자했다"면서 "해외 로봇개발업체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보사노바 로보틱스'는 2005년 설립돼 로봇과 컴퓨터 비전(로봇에 시각 능력을 부여하는 기술),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실시간 매장관리 로봇·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업체가 개발한 로봇은 미국 내 50여개 월마트 매장에서 선반에 놓인 제품의 품절 여부와 가격표·상품표시 오류 등을 점검하는 데 이용되고 있으며, 캐나다에도 유통채널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로봇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기회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보사노바 로보틱스가 운영중인 매장 관리 로봇.(LG전자 제공)

회사 관계자는 "로봇 사업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아 독자 기술개발뿐 아니라 로봇 전문업체와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사업인 로봇기술의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LG전자는 올초 국내 로봇 솔루션 및 교육용 로봇 분야 전문업체인 로보티즈의 지분 10.12%를 취득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AI 스타트업인 '아크릴'의 유상증자에 참여했으며, 지난달에는 국내 산업용 로봇제조업체인 로보스타에 대한 지분 투자를 발표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부터는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에지스로보틱스와 기술협력을 시작하는 등 로봇 사업 영역을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