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I코리아, 사원들 직원복지 무시해 비용절감 '억'단위?
상태바
JTI코리아, 사원들 직원복지 무시해 비용절감 '억'단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18.10.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일본계 담배회사 JTI코리아가 직원복지에 해당하는 연례 단합행사를 없애고, 회식비도 미지급해 억단위의 비용을 절감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머니투데이 단독기사에 따르면 지난 17일 JTI 노동조합은 회사측에 단합행사 실시 및 그에 따른 협의를 요구하는 공문서를 발송했다.

노조는 사측이 '노동조건의 저하 금지를 명시한 단체협약 제4조'를 어기고 매년 초와 가을 시즌에 진행해온 킥오프 미팅(시무식)과 단합행사(패밀리데이)를 아무런 협의 없이 진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사측이 두 행사를 개최하지 않은 덕분에 10억원의 비용을 절감해놓고, 직원들에게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노조는 사측에 회식비 지급을 요구하는 공문서도 발송했다.

▲ 사진=JTI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공문서엔 최소 지난 2010년부터 지급되온 회식비가 2017년 5월부터 현재까지 전혀 지급되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노조에 따르면, 월 회식비는 개인당 월 1만원으로, 직원 500명 기준 18개월 미지급 분을 합하면 총액이 약 9,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JTI코리아 노조는 회사측이 요청에 지속해서 응하지 않을 경우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한편, JTI코리아는 "노조가 발송한 공문서를 전달 받았고, 관련 내용을 회사 인사팀에서 검토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