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시장] 해마다 커지는 캐나다 간편식 시장, 인기제품은?
상태바
[외교시장] 해마다 커지는 캐나다 간편식 시장, 인기제품은?
  • 제임스김 기자
  • 승인 2018.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제임스김 기자]  캐나다 간편식 시장은 가계소득 증가로 연평균 2%대 안정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코트라 김훈수 캐나다 밴쿠버무역관에 따르면 특히 최근 젊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가 급격히 늘면서 2017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 2%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캐나다인 85%는 간편식 소비 경험이 있으며, 냉동식품 간편식이 시장규모 최고를 기록했다.

건강까지 ‘한 번 더’ 생각한 간편식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가별로는 이탈리아 간편식 제품(피자, 파스타 등)이 가장 시장점유율이 높고 다음으로 인도, 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간편식 제품이 전체 시장의 25% 이상을 점유한다.

캐나다 간편식 시장은 소득증가, 1인가구 확대, 노령화 사회진입 등과 맞물려 지난 5년 동안 현지시장에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해 왔으며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지 판매동향 분석에 따르면, 미래 캐나다 간편식 시장은 간편대용식, 건강식 제품을 중심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며 시장선점을 위한 업체간 경쟁 또한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현지 간편식 시장 진출을 노리는 우리기업에게는 지금이, 빠르게 변화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현지시장 트렌드를 선도할 콘텐츠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적기이다.

▲ 사진=캐나다 간편식 시장현황(매출기준).(코트라 제공)

캐나다 소비자의 건강인식이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로 이러한 변화가 식품 및 음료에 대한 소비자 선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확신했다.

간편식 시장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제품의 편리함에 더해, 이점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최근 간편대용식 제품의 시장 성장률이 매우 가팔라진 것을 볼 때 이 카테고리가 틈새시장으로 유망할 것으로 판단.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건강식 제품이라면 시장진출 기회가 충분하다.

최근 태국, 인도 등 아시아 간편식 제품에 대한 현지 시장의 인기가 점점 높아가고 있어 한국 간편식 제품에게 시장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한국산 면 요리는 현지인들에게도 매우 익숙한 식품으로 다른 간편식 제품에 비해 초기 시장진출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 가지, 신선한 냉장면 제품은 대형마트 뿐만이 아니라 현지 면 전문 식당에서도 수요가 있으니 시장진출전략 수립 시 참고해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