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돌풍 보드카 '크리스탈 헤드' 국내 론칭
상태바
전세계 돌풍 보드카 '크리스탈 헤드' 국내 론칭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4.12.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 판매로 유명세 …한국, 1년치 목표 1만상자 모두 출고
▲ 한빛마루 ㈜우란비버리지스 대표( 왼쪽)는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의 한국 홍보대사로 배우 클라라(오른쪽)를 위촉 했다.

배우 클라라 한국 홍보대사 위촉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 세계 보드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브랜드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Crystal Head Vodka)’가 한국시장에 출시된다.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의 국내 수입유통사 ㈜우란비버리지스(대표이사 한빛마루)는 22일 청담동 비하이브에서 브랜드 론칭 기자간담회를 갖고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리스탈 헤드는 5000년전 고대 유물의 전설을 모티브로 할리우드유명 배우 댄 애크로이드가 제작하고, 미국 출신의 현대화가 존 알렉산더가 크리스탈 헤드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형상화시켜 탄생된 제품이다. 

독특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지닌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는 탁월한 맛과 풍미로 출시 직후  2009년부터 LA, 샌프란시스코, 호주 등 전세계 유수의 주류대회에서 수상했고‘2013년 모스크바 프로도 엑스포’에서 대상인 ‘골드 메달(Gold Medal)’을 차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는 자연 그대로의 최상급 원재료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아 순도 높은 맛을 자랑한다. 최우량의 복숭아와 옥수수, 곡류를 4번 증류하여 글루텐 없는 주정을 만든 후, 캐나다 뉴펀들랜드 섬의 태고적 물과 혼합하며 총 7번의 정제과정을 거친다.

그 중 세 번은 헤르키머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삼중 크리스탈 여과기로 걸러진다. 이 과정을 통해 숯이나 화산암으로 정제하는 대부분의 보드카와는 차원이 다른 부드럽고 깊은 맛과 향을 제공한다.
 
이제품은 2008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테스트 출시되자마자 1년치 판매 목표량이 3주 만에 완판 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유명세를 탔다. 

2009년부터 미국 전 지역에 유통되기 시작해 역사상 미국 50개주 전 지역에 가장 빠른 속도로 유통된 브랜드로 기록되고 있다. 또한 출시된 지 2년도 채 되지 않은 2010년에 백만 병을 돌파해 초고속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보드카 부문 판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나다를 비롯해 전세계 43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의 국내 수입유통사인 ㈜우란비버리지스 한빛마루 대표는 “ 한국도 1년치 판매 목표량인 1만상자( 1상자,6병 들이)가 벌써 모두 출고된 상태”라고 말했다.

그는 또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 한국 상륙이 사실상 2년 늦어진 것이다”라며“ 2년전 식의약처로 부터 병모양이 한국의 미풍양식에 어긋난다는 지적을 받아 법적(인권위원회 )소송을 거쳐 간신히 수입을 허가받았다”고 그간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현재 국내 보드카시장은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앱솔루트’의 주도로 고속성장세를 타고 있는데 ‘크리스탈 헤드’는 일반 보드카보다 20%가량(소비자 가기준)가격이 높아 프리미엄급시장 공략으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의 한국 홍보대사로 배우 클라라가 위촉되어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