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 6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 오는 25일 개최
상태바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 6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 오는 25일 개최
  • 손다솜 기자
  • 승인 2019.05.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5일, 전 세계 청년 3만명 참석 예정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손다솜 기자] 이번 5월, 전세계 약 70여개 국가에서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을 기념해 평화를 촉구하는 시민사회의 다양한 행사 및 평화 걷기를 진행한다. 이 기념식은 세계 청년 및 시민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평화문화를 전하고 국제사회에 평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촉구하기 위해 개최되며, 세계평화선언문이 공표된 대한민국에서는 5월 25일 서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약 3만 명의 전 세계 청년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발표되었던 세계평화선언문과 평화 걷기대회를 기념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 사진= '세계평화선언문 제6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가 오는 25일 대한민국 서울 및 세계 곳곳에서 개최된다.

2014년 5월 25일 1주년 기념식으로 시작된 이 행사는 매년 5월 35일 HWPL의 산하 국제청년평화그룹(이하IPYG)을 중심으로 전 세계 청년과 시민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평화의 문화를 전파하고 국제 사회에 평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촉구하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2013년 지구촌의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위한 국제 연대를 구축하기 위해 창설된 HWPL은 청년을 포함한 대중에 의한 평화운동을 제창했다. '세계평화선언문'은 전쟁 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과 세계평화를 위해 함께 일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후 평화의 국제법 제정을 위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이하DPCW) 10조 38항으로 더욱 구체화 됐다.

▲ 사진=시민들이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평화 걷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HWPL은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를 통해 향후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평화 캠페인에 참여하고 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평화의 사자가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시민들이 DPCW의 지지와 평화 세계 구축을 위해 동참할 것을 손편지를 통해 국가원수에게 전달한 '피스레터'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답신을 촉구함과 동시에 193개국 정부 및 국제기구 고위 관료에게도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가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