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새해 다양한 친환경차·전략차 출시“
상태바
정몽구 회장 "새해 다양한 친환경차·전략차 출시“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판매 목표 820만대
▲ 현대차그룹 정몽구회장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다양한 친환경차·전략차를 출시해 글로벌 선도업체로 도약하고  820만대의 글로벌 생산·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2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사를 발표하고 올해 글로벌 생산 ․판매 목표 820만대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8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정회장은 이어 지난해는 현대제철이 일관제철소 완공 이후 특수강 사업에 신규 진출하고, 그룹 내 유사 사업 구조의 재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의미 있는 해였다고 평가했다.

정 회장은 그러나 올해 글로벌 선도업체로 도약하려면 제품 경쟁력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노력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에 부닥쳤다고 진단하고 다양한 친환경차와 현지 전략차 출시와 함께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1월 설립 예정인 '광주 창조경제 혁신센터'를 조기에 활성화하고 관련 산업간 융합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국가 창조 경제 실현에도 적극 공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9개국 32개 공장과 6개의 R&D연구소, 딜러를 포함한 판매 네트워크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엔저공세에는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으로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철강 분야에서는 첨단 소재 개발에 주력해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건설 분야 또한 핵심 기술 역량을 강화하게 새로운 성장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정 회장은 앞으로 그룹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통합 신사옥을 한국의 경제와 문화를 대표하는 복합 비즈니스 센터로 개발할 계획이며, 대규모 건설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