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 대사관 나토 NATO 가입 1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상태바
불가리아 대사관 나토 NATO 가입 1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정택근 기자
  • 승인 2015.01.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정택근기자]페트르 안도노브 주한 불가리아 대사는 2014년 12월 15일(월요일) ‘불가리아 NATO 가입’ 10주년 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갤러리에서 불가리아 그래픽 디자인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 페트르 안도노브 주한 불가리아 대사가 전시회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2014년은 NATO가 그 세력을 확장한지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자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리트비아, 리투아니아,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등 나라들의 가입을 통하여 5번째 확장이 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또한 NATO가 새로운 전략적 컨셉으로 전개한지 15년째 되는 해이기도 하다.

▲ 작가 Todar Vardzhiev 의 작품

불가리아의 NATO 가입은 불가리아의 필수적인 외교 정책으로 자국의 안전과 주권을 보장하는데 있어서 주요 요인이라 할 수 있으며, 지난 10년간 불가리아는 정치 회담 및 NATO 연합 활동의 활발한 참가자로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 었다고 페트로 안도노브 주한 불가리다 대사는 소개 하였다.

금번 사진 전시회를 통해 불가리아의 나토 가입의미와 나토 회원국으로써의 불가리아 활약상과 위상을 적극 홍보 하였으며  NATO 회원국으로서 모든 의무를 충실히 이행할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하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 토마츠 고즈로우스키 주한 EU 대사, 람지 테브노브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칼린 파비안 주한 루마니아 대사 부부 (왼쪽으로부터 시계 방향)

주요 참가한 인사로는 주한 외교 대사로써 토마츠 고즈로우스키 주한 EU 대사, 람지 테브노브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칼린 파비안 주한 루마니아 대사 부부, 니콜로즈 압하자바 주한 조지아 대사등이 참석 했으며, 국내 인사로는 최현열 한-불가리아 경제협력 위원회 위원장, 김희용 불가리아 명예 총영사 겸 동양물산 대표이사, 윤금진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등이 참석했다.

▲ 작가 Stayan Dechv 의 작품

이번 불가리아 그래픽 디자인 전시회는 2014년 12월15일(월) 부터 12월20일(토)까지 6일간 중구 수하동에 있는 미래에셋 센터 2층에 있는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갤러리에서 개최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