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라이프앤진 ‘감태추출물’,수면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획득
상태바
KGC라이프앤진 ‘감태추출물’,수면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획득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1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KT&G 자회사인 (주)KGC라이프앤진(대표 이인복)은 자사의 감태추출물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에 유효한 기능성 개별인정형 소재로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KGC라이프앤진이 그동안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및 유통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국식품연구원, 서울수면센터와 함께 수면건강 향상에 대한 새로운 신규 기능성을 찾고 개발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KGC라이프앤진의 감태추출물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장 안전하면서도 효과높은 천연 식물성 소재다. 감태는 제주 청정해역에 서식하는 식용 갈조류로서, 부작용 없는 새로운 형태의 천연수면 유도 기능으로 주목 받고 있다.
 
KGC라이프앤진 건강식품마케팅부 박지예 부장은 “OECD 통계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OECD 국가 중 수면부족 국가 1위, 장시간 근무시간은 2위로, 국민들의 수면시간이 부족할 뿐 아니라, 불면증 유병율도 최근 선진국 수준에 이를만큼 빠르게 증가해 수면시장이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수면은 가장 중요한 생리적 현상으로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만큼, 자사의 감태추출물이 국민 수면건강 증진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잠은 오래 자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잘 자느냐가 수면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숙면을 돕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뛰어난 기능성 소재 감태추출물이 앞으로 천연 수면유도제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GC라이프앤진은 이번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감태추출물을 활용, 올 상반기 중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