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커피문화 궁금하시죠”
상태바
“세계적 커피문화 궁금하시죠”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1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11대 커피대사 민경원씨 행보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의 제11대 커피대사인 민경원씨가 2015년 한 해 동안 세계적인 커피문화를 알리고 에스프레소 커피 분야를 이끌어나가는 커피 리더쉽을 대내외로 전파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민경원 커피대사는 지난 12월 22일, 54명의 지역 커피 마스터들과 커피에 대한 이론, 커핑을 통한 감별 테스트, 커피 추출, 라떼 아트, 나만의 커피 세러모니 등 다양한 부분에 걸쳐 치열한 경합을 치른 후 전직원의 투표를 걸쳐 커피여왕으로 등극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스타벅스가 진출해 있는 각 국가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파트너(직원)를 선발하며, 전직원을 대표해 스타벅스의 커피 전문성과 커피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민경원 커피대사는, “첫 커피 테이스팅을 통해 음미했던 케냐 커피의 상큼한 자몽 향과 입안 가득 차 올랐던 신선한 과일의 풍미를 잊을 수 없다”며 “한 잔의 커피를 통해 고객과 감동으로 소통하며 교감할 수 있는 커피문화를 만들어가는 커피대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의 커피 마스터 제도는 지난 2007년 6월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노동부의 사내 검정 인증을 받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커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최소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커피 지식 및 커피추출 실습, 독서 통신, 필기 시험, 실습 교육 등 5단계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 할 수 있다. 스타벅스 매장의 부점장, 점장이 되려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커피 마스터를 획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