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제철음식’으로 겨울 메뉴 강화
상태바
외식업계,‘제철음식’으로 겨울 메뉴 강화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1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별곡의 완도산 매생이전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외식 및 식음료 업계가 제철음식을 활용한 겨울시즌 메뉴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자연별곡(http://www.naturekitchen.co.kr)은 올 겨울 메뉴인 ‘정조의 난로회’ 중 하나로 ‘완도산 매생이전’을 선보였다. 완도의 무공해 바다에서 자란 고품질의 매생이에 매콤한 홍고추를 썰어 넣고 맛깔스럽게 부쳐내 매생이 특유의 깊고 풍부한 바다 내음을 느낄 수 있다.
 
녹조류의 일종인 매생이는 깨끗한 바다에서만 자라 무공해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철분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스시 & 그릴 뷔페 수사(SOOSA)에서 선보인 ‘명란버터비빔밥’은 신선한 명란젓과 버터가 담긴 그릇에 고객이 직접 밥과 갖은 고명, 참기름을 넣고 직접 만드는 메뉴. 짭조름한 명란젓이 버터의 고소한 맛과 어우러져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명란젓은 시력보호와 피부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A가 다량 함유해 건강식품으로도 이름이 높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치폴라로쏘의 겨울메뉴 ‘한 마리 통오징어 파스타’는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워 파스타에 곁들였다. 푸짐한 양은 물론 재미있는 모양새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오징어는 동물성 단백질은 물론 항암 효과가 우수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을 듬뿍 함유한 겨울 제철음식이다. 
 
커피 전문점 할리스커피는 한라봉을 활용한 음료와 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달콤한 아카시아꿀을 넣은 제주 한라봉 꿀차 외에 요거트 스무디 '제주 한라봉 아이요떼', '한라봉 초콜릿 파운드', '한라봉 초콜릿 무스' 케이크 등이다.

겨울 제철과일은 단연 감귤류의 인기가 높다. 신맛이 입맛을 돋워주며 피로회복과 기관지 질환에 좋고 감기예방을 돕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겨울에 즐겨 찾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