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AK켐텍사장에 이호형등 2015년 정기 임원인사
상태바
애경그룹, AK켐텍사장에 이호형등 2015년 정기 임원인사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5.01.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이경열기자] 애경그룹은 AK켐텍사장에 이호형부사장을 승진 임명하는 등 201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 이호형AK켐텍 사장

이번 인사는 대표이사 선임 4명, 승진15명, 신규임원 선임 4명 등 총 23명이다.

주요내용은 ▲이호형 AK켐텍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에 ▲김원종 코스파 상무를 대표이사 전무에 ▲정광호 AK네트워크 상무를 AK레저 대표이사 전무에 ▲이윤호 애경유화 상무보를 AK&MN BioFarm 공동대표이사 상무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또한 ▲김진기 AKIS 대표이사 상무를 대표이사 전무에 ▲김유탁 애드미션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애경그룹측은“이번 인사는 각 사의 인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그룹 내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 교체를 통한 변화의 메시지를 주었다는 점이 특징이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진한 AK켐텍 이호형사장은( 62년생)  성균관대 무역대학원 국제경제학과(석사), 애경유화 관리지원부문장(이사), AK Vina 법인장(이사),애경유화 제1사업본부장(상무), 애경유화 제1사업부문장 및 해외투자부문장(부사장), AK켐텍 총괄부사장(부사장)을 지냈다.

▲ 코스파 김원종대표

 
김원종 전무 (코스파 대표이사59년생)는 , 충남대 산업대학원 화학공학과(석사), 애경산업 연구개발부장(본부장대우), 코스파 공장장(상무)을 역임했다.
 
정광호 전무 (AK레저 대표이사, 애경개발 관리담당 兼 59년생),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시스템관리학과(석사), AK S&D 관리본부장(상무), AK네트워크 관리본부장(상무)을 맡았다.
 
이윤호 상무 (AK&MN BioFarm 공동 대표이사 61년생)는 단국대 무역학과, 애경유화 해외사업본부(본부장), 애경Ningbo 총경리 겸 동사장(상무보), 애경유화기획부문장(상무보)을 역임했다.  

▲ AK레저 정광호 대표

◇승진
 AK켐텍 이호형 대표이사 사장, 김선영 상무
 코스파 김원종 대표이사 전무, 박노현 상무보
 AK레저 정광호 대표이사 전무
 AK&MN BioFarm 이윤호 공동대표이사 상무
 애드미션 김유탁 대표이사 사장, 전준열 상무보
 AKIS 김진기 대표이사 전무
 애경유화 김정곤 부사장, 문상철 상무, 이종화 상무보
 제주항공 박영철 상무
 AMPLUS자산개발 성영수 상무, 이영수 상무
 마포애경타운 김동준 상무
 애경개발 이희경 상무보

▲ AK레저 정광호 대표

 AK홀딩스 김재천 전무

 업무지원실 백차현 상무
 ◇ 이동
 AK플라자 오승준 전무
 AK Vina 임호근 상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