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뼈 건강 앞세운 ‘칼슘’ 함유 제품 인기
상태바
겨울철 뼈 건강 앞세운 ‘칼슘’ 함유 제품 인기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5.01.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뼈에 좋은 칼슘과 체내 흡수 돕는 비타민D 등 추가한 뼈 건강 지킴이 제품 주목

[코리아포스트=이경열 기자] 겨울철 뼈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을 함유한 제품이 식품업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겨울철은 일조량이 부족하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뼈가 약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 영양소인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영양 불균형과 격한 다이어트, 잦은 음주 등으로 골밀도가 떨어지는 성인들이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하지만 2013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지난 15년간 한국인의 칼슘 섭취는 권장 섭취량 700mg 대비 70%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 칼슘 섭취가 부족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운 날씨에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의 대표적인 급원 식품인 우유나 치즈, 생선 등을 통해 칼슘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포인트. 그 어느 때보다 뼈 건강이 중요한 겨울, 식품업계의 다양한 ‘고칼슘’ 제품에 주목할 때다. 

■ ‘2장’과 ‘2잔’의 유제품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칼슘 섭취하기!
치즈는 치즈의 칼슘 성분이 단백질과 함께 인체 내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뼈 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손꼽힌다.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의 ‘뼈로가는 칼슘치즈’는 우유 자체에서 추출해 칼슘 흡수율이 좋은 우유 유래 칼슘이 1장 당 470mg 함유돼 있어, 하루 딱 2장으로 일일 칼슘 권장량인 700mg를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와 뼈에 영양을 주는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이 더해져 뼈 건강을 위한 과학적인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 합성 감미료 등 3가지 인공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우유 역시 칼슘과 인의 우수한 공급원으로, 특히 우유칼슘은 흡수율이 높아 매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매일우유가 최근 선보인 ‘저지방&고칼슘2%’은 지방은 반으로 줄이고 칼슘은 두 배로 높여(200mL당 440mg) 하루 2잔으로 성인의 일일 평균 칼슘 권장량인 700~1000mg, 유아동 500~700mg을 채울 수 있다. 우유의 고소한 맛은 살리면서 지방은 낮추고 칼슘은 높여 비만 걱정 없이 온 가족이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함유된 두부, 캔 음식으로 부담없이 즐기기!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30% 정도이기 때문에 섭취한 만큼 제대로 흡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행복한콩 고소한두부 비타민D’는 두부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첨가한 신개념 두부로, 한 모를 먹으면 칼슘 100mg과 비타민D 5㎍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명품 천일염 ‘오천년의 신비’를 첨가해 기존의 고소한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등푸른 생선인 연어는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칼슘 농도는 비타민D에 의해 조절되는데 체내로 흡수되는 칼슘의 양을 효과적으로 높이기 위해선 연어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 된다.

 

사조해표의 ‘사조연어’는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해 연어의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연어캔이다. 칼슘흡수를 돕는 비타민D와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성장기 아이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샐러드나 김밥, 샌드위치 등에 활용하면 입맛을 사로잡는 고단백 영양간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