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곡, 아티스트, 앨범 1위는? …‘방탄소년단’ 싹쓸이
상태바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곡, 아티스트, 앨범 1위는? …‘방탄소년단’ 싹쓸이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9.12.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VIBE, 2019 연말결산 발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윤경숙 선임기자] 네이버의 AI 뮤직서비스 VIBE가 나의 음악 취향과 올 한해 인기 음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VIBE 2019 연말결산’ 을  발표했다.

네이버 VIBE는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곡, 아티스트, 앨범등 모두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밝혔다. 

 올해 Top 5에 오른 곡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Anne-Marie의 대표곡 ‘2002’,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태연의 ‘사계’, ITZY의 ‘달라달라’ 등이다

아티스트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폴킴, 볼빨간사춘기의 재생 수가 가장 높았으며,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한 Billie Eilish가 두 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VIBE의 AI 추천 플레이리스트 ‘믹스테잎’을 통해 올 한 해 가장 많이 추천된 곡은 트와이스의 ‘YES or YES’였다. VIBE는 네이버의 AI 기술을 통한 음악 추천에 집중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추천곡으로 구성된 ‘믹스테잎’을 매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년간 VIBE에서 만들어진 ‘믹스테잎’의 개수는 18억 2,980만 개에 이른다.

한편 전체 VIBE 사용자가 가장 즐겨 들은 곡들은 이번 연말결산에서 ‘2019 Top Song’, ‘2019 올해의 아이돌’, ‘2019 올해의 보컬’ 등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VIBE 2019 연말결산’은 올 한해(1월~11월) VIBE 사용 지표를 바탕으로, 나의 재생 통계와 함께, 내가 가장 많이 재생한 곡, 아티스트, 앨범, 장르, 추천 곡 Top 5를 집계해 보여주는것이다. 올 한해 내가 가장 많이 재생한 곡 Top 100 플레이리스트, 나의 재생 이력에 기반한 추천곡 플레이리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