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가 할 일은 내일을 정의하는 것이다.”
상태바
“오늘 우리가 할 일은 내일을 정의하는 것이다.”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20.04.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외교부 장관메블륫 차부쉬오울루의 글

모든 대격변 사건 후에 세상은 결코 같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상이 어떤 식으로든 변해야 한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세계 역사의 대부분은 고통스러운 전환점으로 가득합니다. 몇 년 동안 우리는 전염병의 대유행이 그 대격변이 될 수 있다는 경고를받았습니다. 격렬한 전쟁과 위기, 풍토병, 국가의 붕괴 그리고 불행 속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더 나빠질 수 없다고 생각하므로 오히려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평화롭고 번영하는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그 무엇도 본인들을 해칠 수 없으며 운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대유행 그 자체입니다. 사회도 개인도 치명적인 바이러스의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기를 바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축복으로부터 거리를두어야합니다. 전염은 남극 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 이르렀고, 그 수는 100 만 명을 넘어 섰으며, 인류의 3 분의 1 이상이 집에 머무르도록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미 충격적인수가 되어버린 잃어버린 사람들의 목숨에 또 다른 사람들이 합쳐질 것입니다. 이 전세계적인 유행병에 따른 경제적 피해 또한 심할 것이며, 장기적 일 수 있습니다. 정치 및 안보에 기존 국가의 취약성이 미치는 영향은 전 세계 정부에 지장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이 터널의 끝에서 빛을 보지못했고,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반성의 순간이자 리더십과 행동의 순간이기도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2018.5. 2일 청와대에서 한국을 국빈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부인 에미네 에르도안 여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2018.5. 2일 청와대에서 한국을 국빈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부인 에미네 에르도안 여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류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타격을 맞기도 전에 전 세계 시스템은 엉망이 되었습니다. 터키는 이 제도를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세계는 5보다 크다." 라는 의제로 부르며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구식적인 구성을 언급하고 있지만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가까운 이웃과세계에서 가장 많은 난민들의 보금자리에 관한 끝없는 갈등과 인간의 고통을 해결해야만 했던 나라로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08 년, 세계적 경제 대유행으로 전세계가 타격을 받았을 때, G20은 흔들리는 세계 경제에 방향 감각과 안정감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그당시 시스템은 작동하고있었으며, 이는 비교적 새로운 글로벌 행위자 덕분이었습니다. 이번에도 경제에 비슷한 큰 영향을 줄 준비를 하고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동안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최우선 과제는 COVID-19로부터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보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G20 지도자들이 이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연대하고 세계 경제와 무역을 제한없이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G20 성명을 지지합니다. SWAP계약의연장은 G20에서 합의한 중요한 조치 중 하나입니다. 또한고위관리 조정 그룹을 구성하려는 제안이 G20에 의해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국경 관리 및 시민들을자국으로 돌려 보내는 것과 같은 문제에 대해 긴밀한 협조를 취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행 절차에 대한초기 아이디어를 제시해준 캐나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메블룻 차부쉬오울루 터키 외무부 장관
메블룻 차부쉬오울루 터키 외무부 장관

G20은 글로벌 위기 관리에서 올바른 형식으로 다시 입증되고 있습니다.터키를 포함한 많은 국가들도 강력한 개별 조치를 취하고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노력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계적 도전은 먼저 공중 보건 분야와 경제에서, 그리고 국제기구 개혁과 국가의 지원 방식에 대한 장기적인 대응에대한 세계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관련 국제 기관은 금융및 의료 장비 지원에 효과적인 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취약한 지역 사회, 불규칙한 이민자 및 난민의 보호, 그리고 호스트 국가에 대한 지원은 더욱 중요합니다. 글로벌 공급망과 화물 운송은 방해받지 않고 운영되어야 합니다. 직설적인 정책 도구로서의 제재는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평가되어야 합니다. 이란에 대한 제재를 포함한 많은 제재는 이란인들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이웃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전염병이 발생할 때 이 위험은 훨씬 더 높습니다. 특히아프리카와 같은 개발 도상국과 최빈국을 홀대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모두와 관련이 있고 전 세계적으로 대응해야 할 또 다른 문제는 사람, 생태계, 경제 및 양심에 많은 대가를 지불하게 하는 갈등을 종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국제 사회에 모든 갈등에서 물러나고 적대 행위를 중단하며중동을 포함한 대화와 화해를 진지하게 강구 할 것을 촉구합니다. 세계가 건강을 위해 싸우고 모두가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때 지정학적 경쟁과 정치적 불만은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전 세계를 지원하기 위해 잠시 시간을낸다면 이 요구는 응답될 것입니다.

이 세대의 지도자들은 실제로 전염병과 관련하여 오늘날 그들이 내리는 결정에 의해 세계 질서의 미래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 뿌린 씨앗은 곧 우리에게 완전한 현실로 대면 할 것입니다. 규칙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시스템의현실, 탄력적이고 책임 있는 기능적인 국가의 네트워크, 누구도 배제되지 않고 모두가 이익을 얻는 경제, 목적에 맞는국제기구의 지원에 국적, 신앙 또는 인종에 관계없이 모든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대안 탐색은 공동의 이익에오히려 해가 되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이것이 가능하도록 선택한다면, 우리가 겪고 있는 모든 고통에도 불구하고 이 전염병이 괜찮은 유산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집에 머물면서 안전하게 지내십시오.

Tag
#터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